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 및 추가지원 받기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 

: 계좌발급일로부터 5년, 300만원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100~200만원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금화할 수 없는 숫자입니다.

HRD-Net 에서 내 카드한도 및 남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코로나시국에 부지런히 배움을 활용하셨다면, 아마 1년~2년안에 지원한도 300만원을 금방 소진하실거에요.

 

또한 과목이나 직종, 훈련과정에 따라 계좌한도를 초과해도 전액지원되기도 하고, 디지털 트레이닝은 지원한도 300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정말 배우고 싶은 과목, 필요한 걸로 배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한 리필되는 지원금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과목 선택 후 배우셔야합니다.

 

과목에 따라 다르지만 수강과목에 따라 자부담금이 다릅니다.  현재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대상자만 자기부담금이 없는 상태입니다.  무료수강이나 다름이 없죠. 한동안 그래서 하나투어,모두투어,항공업,여행업  관계자를 요리학원에서 많이 만났습니다. 

 

*자비부담금은 훈련비의 15~55% 사이인데, 직종평균 취업률이 높은 직종,과목이 자부담금이 적습니다. 자부담액을 제외한 훈련비가 계좌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도 본인이 부담하여야하며, 자비부담액은 꼭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50만원 강좌를 선택, 많이는 배우지만 취업률은 낮다. 그럼 25만원만 지원받고 25만원은 자부담금이 되기도 합니다. 커피쪽이 자부담금이 높았던 것 같습니다. 자부담금은 HRD-net 에서 과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체크카드로(신한,농협) 받았다면, 그 연결계좌에 자부담금액을 사전에 입금하여야합니다. 

 

* 추가금액신청하기 : 최대 200만원 : 조건에 해당되는 자


100만원 추가

-  중위소득 50~60%
-  정규직
-  우선지원대상 (중소기업) 재직자
-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대상자

 


200만원 추가

- 저소득계층
- 중위소득 50% 이하
- 국가전략산업 직종 특화과정

 

* 추가지원신청할 때 알아야할 것 !

 

- 직장 관할지사 또는 사는 곳 고용센터 방문하면 처리할 수 있어요

- 관련 작성서류 및 제출서류를 알아보기 위해서 전화상담 또는 온라인, 방문상담하세요

- 무조건 미리 받는게 아니라 300만원 지원한도를 다 사용 후  추가지원 필요할 때 가시면 됩니다.

- 개강 직전 가시는 것보다 적어도 일주일 전에 방문하세요.

- 신분증 . 재직증명서 , 훈련할 과정의 학원,과목,수업날짜 : 훈련과정탐색표를 작성해야합니다.

( 재직자 기준입니다. 다른 조건일 경우는 사전상담해보세요. 법인,사업자,기초,한부모,장애인에 요건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릅니다. )

- 훈련과정탐색표는 배우는 학원에 문의하면 메일로 보내줍니다.

- 추가지원은 훈련과정탐색표를 가지고 고용센터에서 직접 처리합니다.

 

* 서류작성만 하면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기에 더 배우고 싶은 과목이 있다면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 발급일로 5년안에 지원한도 다 사용했다면 5년 후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년 5과목만 신청할 수 있기에, 배우고 싶은 과목과 금액을 잘 파악하시고 알뜰하게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출결관리기준.

직업훈련, 국비지원학원에서 NCS 많이 들어보셨죠? NCS 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약자이며,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말합니다.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manejar.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업능력개발훈련 오리엔테이션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수업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 ! 바로 출결관리  반드시 입/퇴실은 동일한 출결방법 ( 카드- 카드 , 비콘-비콘, QR-QR )으로 해야하며, 입/퇴실 중 하나라도 미체크시

maneja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