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볶이 어남생 레시피

반응형

어묵볶이

어묵볶이 by 어남생

요즘 떡볶이 안 사먹고 있어요. 이 레시피를 안 이후 열심히 어묵과 대파 위주로 장을 봅니다. 개인적으로 어묵을 떡보다 더 좋아하기도 해서 이 레시피는 정말 사랑입니다.

 

어묵볶이 레시피

어묵볶이 레시피

준비물 :

어묵 6장 / 대파 2대  / 군만두 적당히

양념장 :

고추가루 4T , 설탕 3T , 간장2T,  굴소스 2T ,고추장  2T
가루부터 액체 담고, 고체순으로 담은 후 
물 100ml  더해서 미리 양념장을 불립니다. 

 

어묵볶이 & 군만두

 

어묵볶이 & 군만두

 

저는 개인적으로 원팬요리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궁중팬에 그냥 양념장 다 넣고 물 넣고 한 20분 정도 불려놓습니다. 그동안 냉동군만두는 먹을만큼 미리 꺼내놓으세요.

 

어남생의 꿀팁! 미리 만두를 꺼내놓으면 냉기가 없어지면서 기름에 넣을 때 덜 튄다고 해요. 

 

어남생님의 레시피도 맛있지만, 어묵볶이도 좋지만 떡볶이 떡을 넣어줍니다. 떡볶이와 어묵볶이의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양념장을 불릴 때 떡볶이 떡 ( 적당량)을 찬물에 헹궈서 불려놓습니다. 밀떡과 쌀떡 사이의 쫀득함을 좋아합니다. 

 

* 저는 양념장의 비율을 줄였습니다. 집마다 가지고 있는 굴소스 브랜드와 고추장이 다르다보니 저 비율은 저에게 짜게 느껴지더라구요.  또 고추가루는 엄마표라 너무 매웠거든요.  굴소스와 진간장 1T, 고추가루는 3T. 여기에 라면 데쳐서 넣어도 좋을 것 같고, 다양하게 레시피를 변형하면 집 떡볶이만 먹을 것 같아요. 

 

요리순서

- 미리 불려놓은 양념장에 손질한 어묵과 대파, 양파, 양배추, 떡을 넣고 생수 500ml 넣어줍니다.

- 강불에 올려서 끓여주기

- 끓이면서 양념장을 잘 풀어줍니다. 

- 양념국물이 보글보글 올라오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후 10분간 더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섞어주기

(떡이 눌어붙지 않도록 주의!)

- 이 때 해동된 군만두를 옆에 화구에서 기름에 튀겨주세요. 그럼 타이밍 딱! 맞습니다.

- 다시 약불로 줄인 후 원하는 만큼 졸여서 드세요.  국물이 있어야 군만두를 어묵에 감싸서 드실 수 있습니다. 

 

* 군만두 말고 튀김류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마켓컬리에서 모듬튀김 잘 사는데 완전 궁합 딱! 입니다.

*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